법인소식

아름다운 세상을 담아내려 합니다.

법인앨범

워크숍 개최 (2023애명"행복하DAY"[거주시설-생활지도원])

관리자 0 402
* 제 목 : 2023애명"행복하DAY"[거주시설-생활지도원] 워크쇼 개최
* 일 시 : 2023. 4. 29(토)
* 장 소 : "봄에..." (안동애명복지촌)
* 대 상 : 20명(안동애명복지촌 홍한주외 19명)

성장과 풍요를 상징하는 토끼의 해에 애명의 구성원 그리고 사회복지인으로서의 역할과 기본 소양을 조금 더 점프업시키고, 직무 스트레스 관리를 통해 조직에 대해 만족감을 높이며, 소통과 화합의 동기애를 함양하고 조직 구성원 간의 공동체 의식을 제고하여 알잘딱깔센 직원이 될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알잘딱깔센』: 미디어 신조어로 ‘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있게’를 줄여서 표현한 말


4월29일 신입직원 워크숍을 애명복지촌 강당
"봄에..." 에서 실시하였습니다.
노란 벽, 새 책상이 딱 어울리는 신입직원들이 오늘 소중한 교육을 들으러 와주셨습니다.

첫번째 순서는 참사랑보호작업장 류봉기원장님의 애명직원 상담교육!
상담이론 "깨어진 창"에 관한 교육에 이어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구요.
야 게임으로 승부를 가릴 수 없었던 강한 두 분 다온빌- 유선빈 선생님, 복지촌-김용환 선생님께서 "잡곡"을~
퀴즈를 통해 예천-이영훈 선생님께서 "백미"를 상품으로 수령하셨습니다.

두번째 Hype 애명인 강의를 해주신 애명다온빌 전영욱 과장님!
가볍게 퀴즈를 시작으로
애명의 인싸가 되는 법, 직장예절, 복지시설이용자고객만족(cs)서비스적용 방안까지 자세히 알려주셨습니다.
퀴즈를 맞춰주신 분들께는 전영욱 과장님이 기프트콘을 쏘셨는데요.
다온빌-유선빈,다온빌-이재근,복지촌-김용환,복지촌-김홍만,예천-이영훈,다온빌-김좌동 선생님 축하드립니다.

세번째 법인 특강은 애명의 패셔니스타 대표이사님 강의.
오늘은 아무나 소화하기 힘든 청청으로 멋지게 나타나셨습니다.
교육시작하기 전 분위기업을 위해 가위,바위,보, 게임으로 현금 5만원을 상금으로 주셨는데 영광의 당첨자는 예천사랑마을 박수옥선생님. 축하드립니다^^
신입직원들을 위한 법인소개와 신입직원 질문지에 대해 대화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신입직원들이 궁금해하는 질문 중에 탈시설화에 관한 내용들이 다수 있었는데 대표이사님께서는 "탈시설화를 바꿔 말하면 시설폐쇄" 그 말은 우리도 필요 없다는 말이며 사회복지사들의 전문성을 격하시키는 행위라는 말씀과 시설에 살 권리, 살지 않을 권리는 거주인 당사자에게 있으니 그 들의 삶의 터전과 공간을 그들이 선택할 수 있으면 좋겠다. 고 하셨습니다.

네번째는 선배와의 대화시간(생활지도원 업무 노하우) 안동애명복지촌 용상체험홈 생활지도원 김무종 선생님께서 강의해주셨습니다.
강인한 정신력으로 "안되면 되게하라"는 마인드로 자신만의 좋은 생활습관을 만드는 것과 회사생활 노하우, 신입직원들의 질문에 대해 선배로서 답을 해주는 시간 가졌습니다.

오늘 신입직원분들을 위해 2023년 애명해외연수팀에서 컵과일을 간식으로 보내주셨습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오늘 비오는 궂은 날씨에 교육 들으러 오신 신입직원분들 너무 너무 수고하셨습니다. ^^
0 Comments